서울 영테크 사업의 모든 것: 서울 거주 만19~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가능!

서울시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많은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 오늘 알아볼 서울 영테크 사업이란 사회 생활이 처음이거나 아직 사회 경험이 부족한 청년들에게 현재의 재무상태를 파악하게 도와주고 자산형성을 도와주기 위하여 체계적인 맞춤형 재무상담과 금융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청년들의 올바른 자산 형성 방식과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며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19 ~ 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 합니다.

 

 

서울 영테크 사업 재무상담

 서울 영테크 사업 재무상담 신청 대상

재무 상담의 신청 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9 ~ 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 합니다.

 

 서울 영테크 사업 재무상담 지원 내용

재무상담의 범위는 종합재무상담, 소득지출관리, 기가입 금융투자상품분석, 신용관리 등 본인의 전반적인 재무 상태를 점검해 줍니다. 상담방법으로는 혼합상담 방법으로 1회 대면상담과 화상, 전화 등 비대면 상담을 혼합하는 방식과 비대면상담으로 화상, 전화, 이메을 등 비대면으로만 상담 하는 방법으로 나뉩니다. 상담종류는 처음 성담 받으시는 청년의 경우는 최대 3회 상담이 가능하며 기존에 상담 이력이 있는 청년의 경우는 최대 2회 상담이 가능합니다.

 

 서울 영테크 사업 영테크 재무상담 신청방법 및 접수기간

신청방법의 경우는 청년몽땅 정보통(https://youth.seoul.go.kr/)에서 신청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수시접수하고 있으니 홈페이지 접속하시어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문의는 다산콜센터(☎02-120), 전담사무국(☎02-1644-7747)로 하시거나 카카오톡에서 서울톡을 추가하시어 상담 받으시길 바랍니다.

 

서울 영테크 사업 클래스

 서울 영테크 사업 클래스 신청 대상

영테크 재무상담과 마찬가지로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19 ~ 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서울 영테크 사업 클래스 지원 내용

영테크 클래스에서는 청년 맞춤형 금융교육과정을 매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 주제는 청년재테크, 청년주거, 소비지출, 청년투자, 금융상품, 재무설계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육 장소는 시민청과 용산청년활동센터에서 진행합니다. 시민청의 경우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서 8시30분까지 진행하며 용산청년활동센터의 경우는 매주 목요일 오후7시에서 8시 30분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 영테크 사업 영테크 클래스 접수 기간

금융교육 접수기간은 매월 1,2주 교육의 경우는 전월 20 ~ 25일 신청 접수 가능하며 매월 3,4주 교육의 경우는 당월 1 ~ 6일 신청 접수가 가능합니다. 교육 모집 사전 공고 후 선착순 선정인원(50명)에게 개별 통지가 가며 공휴일의 경우 전일 공고가 올라오니 이점 꼭 숙지 하시길 바랍니다.

 

 서울 영테크 사업 영테크 클래스 주의 사항

영테크 클래스는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노쇼를 방지하고자 ‘옐로우카드” 캠페인을 운영 중 입니다. 교육 2일전 ~ 당일 불참 시 노쇼에 따른 패널티가 적용 됩니다. 1회 노쇼의 경우는 경고 2회 노쇼의 경우는 반 년간 수강신청이 불가합니다. 옐로우카드를 받지 않으시려면 교육 취소 신청을 교육 3일 전까지는 해주시길 바랍니다.

 

서울 영테크 사업 신청 바로가기

 

오늘은 서울 영테크 사업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서울 영테크 사업에는 2가지의 사업을 지원하는 데 하나는 영테크 재무상담이고 나머지 하나는 영테크 클래스 입니다.  이러한 영테크 사업을 통해 젊은 청년들에게 체계적인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 주고 있습니다. 해당 사업 잘 참고하시어 미래의 나와 내 가족들을 위하여 현재 본인의 재무상태를 확인하고 이에 알맞는 제테크, 자산증식 방법을 터특하시어 건강한 미래를 준비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더욱 돈 되는 정보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후리스리 였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