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소액대출 지원대상 및 조건: 점포 및 1인당 최대 1,000만원 가능!

전통시장 소액대출은 점점 사라져 가는 전통시장을 활성화 하고 지역경제 발전 목적으로 지자체의 추천을 받은 전통시장 상인회를 통해 영세상인 대상으로 운영자금을 지원하는 소액대출 사업입니다. 전통시장보다는 대형마트를 선호하여 고객의 수가 많이 줄어든 실정으로 전통시장 상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를 조금이나마 지원하기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소액대출 사업입니다. 지금부터 전통시장 소액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전통시장 소액대출 지원대상

소액대출의 지원 대상은 지자체 추천을 받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회 소속의 영세상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전통시장이나 상인회에 등록이 되어 있다는 확인 절차만 완료 된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 하오니 전통시장 및 상인회 소속이라면 신청 하시길 바랍니다.

 

전통시장 소액대출 지원내용

소액대출을 신청하셨다면 점포당ㆍ1인당 1천만원 이내에서 대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무등록사업자의 경우는 5백만원 이내에서 가능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금리는 연 4.5%이내로 상인회에서 자율적으로 결정하고 있으니 대출 신청 하시는 상인회에 정확한 이율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의 상환 기간은 2년 이내이며 거치기간은 6개월 이내로 선택 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월ㆍ일 원금균등분할상환 중 한가지 방법을 택하시면 됩니다. 단, 명절자금은 만기일시상환 가능합니다.

 

전통시장 소액대출 지원프로세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지자체 즉 시ㆍ군ㆍ구의 추천을 받은 전통시장 상인회에 무이자로 대출재원을 지원해줍니다. 대출을 받은 전통시장상인회에서는 상인회원을 대상으로 대출접수ㆍ심사ㆍ실행ㆍ회수의 업무수행을 하는 프로세스로 진행됩니다. 이자수익은 전통시장 상인회에서 관리하며 사업운영비 등 공공목적으로 기초자치단체와 협의 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전통시장 소액대출 신청방법

지원프로세스에서 알아 봤듯이 이 상품의 경우는 전통시장 상인회에서 모든 절차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출을 받으시고자 하시는 분은 먼저 본인이 소속된 상인회에 전통시장 소액대출 시행여부를 확인하신 후에 접수 및 기타 절차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전통시장 소액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오늘은 전통시장 소액대출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요즘은 전통시장 보다는 대형마트를 더욱 선호하는 추세로 바뀜에 따라 전통시장 상인들의 어려움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상품을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분들이라면 본인이 소속 된 상인회에 확인하시어 이 상품을 이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어떻게 보면 작은 금액일 수도 있지만 이 금액으로 재기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더욱 유용하고 돈이 되는 정보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후리스리였습니다.

Leave a Comment